나노·반도체전공, 정보통신시스템전공

경기대학교 전자공학부

학사/기타공지

[학사공지] 도서관 출입 및 이용을 위한 신분증(회원증) 운영 방식 변경 안내
  • 등록일 2024-12-23
  • |
  • 534
					

중앙도서관에서는 이용자들의 도서관 이용에 대한 요구사항들을 반영하여 2024년도 대학혁신사업을 통해 '도서관 회원관리 시스템 구축'운영 솔루션 고도화 작업을 시행하였습니다. 이에 다음과 같이 도서관 이용 및 출입 방식 변경 사항을 안내드리오니 도서관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 변경사항 : 도서관 출입 및 도서대출 등 도서관 이용을 위한 모바일 회원증 도입

 

종류

현행

변경

이용방법

비고

도서관

모바일 회원증

-

이용가능

스마트폰에서 도서관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후 '모바일 회원증' 사용

도서관 계정으로 로그인

전자출결앱 신분증

이용가능

이용가능

기존과 동일

※ 12월 30일 이후 앱 캐시삭제 등 초기화 필요

KUTIS 계정으로 로그인

KUTIS 신분증

이용가능

이용불가

 

 

헤이영 신분증

이용가능

이용불가

 

 

실물 학생증

이용가능

이용불가

단, 은행 발급 실물 학생증 이용이 반드시 필요한 경우 예외적 이용 가능

도서관 대출실 문의

 

 

    - 보안QR 탑재된 도서관 모바일 회원증 개발 완료

    - 복제 및 도용 방지를 위한 전자출결앱 신분증 고도화 개발 완료

 

  나. 시행시기 : 2024. 12. 30.(월) 14:00

    - 2024. 12. 30.(월) ~ 2025. 01. 03.(금) 1주일간 안정화 작업 진행 예정(자유출입 및 자율좌석 시행)

 

  다. 적용대상

    - 출입게이트

    - 도서대출(대출실 대면 대출, 비대면대출기, 도서무인대출기)

    - 일반열람실 좌석발급기

    - 스마트도서관(드림타워)

 

  라. 변경사유

    - 학생들간 좌석 무단 점유 방지(신분증 복제 방지)

    - 신분증 도용으로 인한 불법 자료대출 방지

    - 개인정보 유출 방지 등 보안성 강화

    - 교내외 도서관 이용자 출입증 단일화

 

  마. 문 의 : 중앙도서관 ☎031-249-8858/8859, 금화도서관 ☎02-390-5273/5271, library@kgu.ac.kr.

 

이전글 2025학년도 전과(부) 시행 안내
다음글 2025년 2월 졸업예정자 졸업인증제 신청 안내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
확인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
확인
TOP